본문 바로가기
story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by yunylove 2022. 6.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5월 단양여행 다녀왔어요~

강원도 바닷가를 갈까 하다 단양으로 결정한 이유는 단양이 은근히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전지적침견시점에 이영자님이 다녀온 카페산도 있고,
아이들 좋아하는 고수동굴, 단양팔경이 있는곳으로 ~
가볼만한곳들이 가까워서 짧은 일정이라면 단양도 괜찮을거 같아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충북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

화~ 일 9시~ 18시

매주월요일은 휴무, 단 공휴일은 정상운영 한다고 해요.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주차장이 1번~ 6번까지 있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를 네비에 찍고 갔는데 5번주차장쪽으로 안내, 주차안내하시는분들이 5번에 주차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가면된다고 안내해주셔서~ 5번주차장에 주차를 했답니다.



매표소까지 가는 셔틀버스는 주차장 바로 앞에서 탑니다.
수시로 운행하기때문에 오래기다리지 않고 좋았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해요.
전 입장권만 구매했는데.. 짚와이어나 모노레일도 있고, 알파인코스터 등 있어서
혹시 타보고 싶은게 있다면 해봐도 좋을듯해요~


#만천하스카이워크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500원
경로우대 2,5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입장권을 제시하고 다시 한번 셔틀버스를 탑니다~
꼬불꼬불 길을 따라 전망대가 있는곳으로 이동하는데 꽤 높더라구요.
5-10여분을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나면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입구가 나와요~


짚와이어 타는곳이예요~
단양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곳인데 꽤 높아서 아찔할거 같아요.
스릴만점일것 같아요 ~ ㅎㅎㅎ
체험해보실분은 매표소에서 구매하고 올라오셔야 합니다.



이곳은 사랑의 자물쇠 거는곳이였는데
아직 많이 걸어두진 않았네요~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로 천천히 걸어올라가봤어요~
산책로는 데크길로 완만한 경사라서 아이들도 힘들지 않게 올라갈수 있어요~


날씨가 좋아서 주변경치 보면서 걸어가기 좋았어요.
동그랗게 몇바퀴를 돌아서 전망대 오르는길까지 걸었어요~


걸어올라가다가 사진도 찍어보고,


아래를 내려다보면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곳이었어요.
바라보고 있어도 좋았던 힐링되었던 곳이네요.


저위에 사람들 걷는거 보이죠?
아래가 보여서 무서울듯한데 ~ ㅎㅎ


뱅글뱅글 돌아서 전망대로 가는길~
사방이 뻥 뚫려있어서 전망이 좋았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만학천봉위에 세워진 전망대로 ,
높이가 25m 나 되는 곳이예요.
올라가면 단양이 훤히 보이고 너무 좋겠죠.
경치가 좋은곳 ~ 충북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


아들이랑 걸어가는중에 위에서 찍어주기도하고,
앞에서 뒤에서 그냥 막찍기도 하고,


반대편에 서서 서로 찍어주기도 하고,
양옆으로 산과 강이 보여서 넘 멋졌어요.


한참을 사진찍으며 올라가서 힘들지 않았고,
바람도 솔솔~ 불어와서 덥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전망대에 도착하면 신발 터는 곳이 있어요. 환풍구?같은 뻥뚫린 곳을 걸어야 예쁜 사진찍을수있거든요~



아들은 무섭다고 혼자 있어서.. 제일 메인인 전망대에서 제대로 사진을 못찍었어요 ㅜㅜ
아쉽 ;;
다들 사진찍느라 사람이 은근 있어서 없는 타임에 찍기 좀 힘들긴합니다.

줄서서 기다렸다가 바로 가서 한명씩 찍어주기 ~


전망대에 무료로 이용할수있는 망원경도 있고 ,


아래가 유리로 훤히 보이는 전망대의 끝부분에 3개의 스카이워크가 있어서 ,
남한강도 훤히 보이는 아찔한 경험을 할수있고,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았던 곳이예요.



아들이 무서워해서 후다닥 가족사진 남겼어요~



실외에서 마스크가 해제되서 시원한 공기를 느끼면서 걸었던곳 만천하스카이워크였어요.




전망대에서 내려오면 셔틀버스 타는곳이 바로 앞에 있어요.
셔틀버스를 타고 내려갑니다~~
혹시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카페 가실분은 조금만 걸어가면 되요.
차가지고 카페를 갈순없어서 입장료내고 전망대쪽에 올라온김에 들리심 좋을것 같아요.
나도 갔어야되는데 ㅜㅜ 이른시간이라 밥먹으러 가야지 하고 안갔는데 ;;;
못간게 아쉬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