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강화도 가볼만한곳 마니산 등산코스

by yunylove 2022. 10.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다녀온 마니산 포스팅해볼게요.
올해는 등산에 꽂힌건지..갑자기 등산을 많이 하게되었네요 ㅎㅎ
초보 등산러인 저는 오르기 쉬운코스를 검색하다가 친구가 강화도가 가깝기도 하고 오르기 괜찮을거 같다고 해서 따라가봤습니다.


마니산 가는날 날이 흐리죠. 하필 전날까지 좋다가 출발하는 아침에 미세먼지인지.. 날이 안좋아서 안타까웠어요.

집에서 오래걸리지 않아서 마니산에 도착했어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요즘 등산러버들 많죠 ㅎㅎㅎ

주차를 하면 앞에 편의점이 있어서 물이랑 간식거리 안챙기셨다면 사가면 좋겠죠.

마니산 관광지도 한번 사진찍어보고, 등산로코스도 보고 어느코스로 갈지 의논을 했어요 ㅎ

마니산 등산코스

계단로~ 단군로 코스로 소요시간 3시간반 정도 걸립니다. 휴게시간(40분정도) 포함된거라 오래쉬면 시간 길어지겠죵.

마니산 높이는 해발 472.1m 입니다.

주차는 무료, 입장료는 2천원입니다.

입장료 저렴하고, 주차는 무료이니 등산 갈만하죠?

마니산으로 오르는길은 잘꾸며져 있지요~

계단로로 오르면 참성단이 있는데 ,마니산 정상에 참성단은 단군께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제단이라고 해요.
오르려면 힘들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ㅎ

이제 천천히 등산을 시작해볼까요? 주말이라 시간이 많아서 처음에는 여유롭게 산 구경하면서 올라갔어요.

푸릇푸릇한 산도 보고 여유를 즐겼죠~

참성단은 1.1km 가면 있네요~ 이제부터 계단시작됩니다 ㅎ

계단로~ 단군로로 오르기로 해서 계단로로 오르기 시작.
마니산 계단로는 천사계단이라고 불리는데.. 이유가 계단이 1004개나 된다고 해서..
와~ 처음엔 신나게 오르다가 엄청 힘들었답니다 ㅎ
기받는 160계단도 있고, 중간중간 계단이 계속나와서 너무 힘들었어요 ㅜ 다음날 근육통에 시달렸죵 .

계단로로 오르면서 다리운동 제대로 하고,
의자가 보여서 물한모금 마시려고 잠시 쉬어갑니다.

마니산은 높아 하늘에 꽂은 듯하고 산위엔 참성단이 있어 신선이 놀았다오~ 해발 282m에 있는 석주 권필님의 글도 있고,

등산로 위치 안내판이 있어서 중간에 한번 확인해볼수 있어요.

마니산에 오르니 하늘이 파랗네요~
넘 멋지더라구요. 힘들지만 이래서 등산하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마니산 정상 도착. 뿌듯하네요 !!
저멀리 참성단도 보이네요.

마니산에 고양이도 있네요? 너도 힘들어겠구나 ㅎㅎ

뷰 좋은곳에서 사진도 찍고 천천히 내려가봅니다.
선명한 산뷰가 아니라 조금 아쉽네요.

단군로는 내려가는 곳이다보니 충격완화로 쿠션같은발판이 깔려있어요.
그래서 내려갈때 폭신하고 무릎에 무리가 안될것 같아서 좋았어요.

내려가는길에 웅녀계단도 있어요 ㅎㅎ

가을에 단풍보러오면 너무 좋을것 같은 마니산.
3시간 반정도 걸리는 코스로 초보등산러도 충분히 가실수있는곳입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마니산 등산코스 올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