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단양여행 단양강잔도 걷기좋은길

by yunylove 2022. 6. 29.
728x90
반응형



 

 

 

 

단양여행 다녀온곳중에 걷기좋은길이 있어서 소개해볼까해요.

 

단양강잔도 

들어보셨나요? 단양여행 검색하면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나오는곳입니다.

잔도길따라 걷기좋은곳이예요~

 

 

 

 

 

 

 

주차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장 6번에 대고 걸어갑니다.

주차는 무료로 가능해요~

입구에는 꿀호떡,찰옥수수를 판매하고 있어요.

혹시나 물이 필요하시면 얼린물로 구매할수있어서 좋았어요.

 

 

 

단양강잔도 가는길~~

5~10분정도만 걸으면 단양강잔도길이 나와요~

 

 

날이 좋아 천천히 걸어가봅니다~

데크가 잘 깔려있어서 걷기 좋은길이었어요.

아이랑 같이 걷기에도 좋았던 잔도길~ 

 

 

 

단양강잔도 이용안내문도 보시고

자전거나 전동휠체어,킥보드는 안됩니다.

보행로로 천천히 걸으면서 주변경치 관람하시길 바래요~

 

 

 

단양강잔도는 단양지오트레일이라고도 해요.

단양 지질공원으로 다양한 식물들도 볼수 있답니다~

 

 

 

 

단양강잔도길로 쭉 걷다보면 만천하스카이워크에 갈수있었는데..

저는 전날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다녀왔기에 중간즈음~ 걷다가 다시 돌아갔어요.

5월이지만 날이 너무 더워서 오래걷기에는 무리가 있었거든요~

 

 

 

단양강잔도길은 총길이 1.2km 정도되는 남한강의 절벽에 잔도길을 만들어놔서 

스릴도 있어서 좋았어요.

 

걷는내내 남한강보면서 어떻게 이렇게 잘만들어놨는지 감탄했어요.

 

 

 

잔도길은 절벽에 만들어놓은길이라고 해요. 

우리나라에도 한탄강, 철원,원주,순창, 단양 등 몇군데 있다고 하는데.. 

절벽에 길을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는지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단양강잔도길은 걸으면서 사진찍기에도 좋았어요.

 

 

바닥이 이렇게 뚫려있기도 해요.

신발아래로 남한강이 훤히 보여서 고소공포증있는분들은 무서우실거예요~

 

 

멋진 단양강잔도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