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북한산 겨울등산 백운대 코스(북한산탐방센터-하루재-백운대)

by yunylove 2022. 12. 15.
728x90
반응형



북한산 겨울 등산다녀왔어요.
결혼전엔 등산 많이 다녀보지 않았는데.. 등산의 즐거움을 뒤늦게 알아버린나 ㅎㅎ
근데 벌써 겨울이라고? ㅠㅠ
눈이 많이 오기전에 열심히 다니자고 생각하고 북한산 백운대 다녀왔어요.

북한산 국립공원부터 시작하면 제법 쉽게? 빠르게 백운대에 오를수 있었어요.

백운대 해발 836m
소요시간 3시간/ 중간에 좀 쉬었답니다.

북한산국립공원은 300m위치에 있어서 백운대 올라가는데 한결 수월했어요.
진짜 밑에서부터 시작했다면... 포기하고 싶었을수도 ㅎㅎㅎ

백운대 가는길~
북한산 우이역에서 내려서 백운대등반을 시작해봅니다.

겨울이라 앙상한가지들~
여름이랑 가을엔 넘 예뻤을 산이지만.. 겨울에 보는 산도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

북한산 산행 가능한 시간은

동절기 12월~2월 04:00 ~ 16:00

하절기 3월~11월 04:00 ~ 17:00


북한산 등산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중간중간에 표지판도 있어서 초보등산자분들도 체력만 있다면 어렵지 않겠죵.

눈이 더오고 추워지면 등산하기 힘드니 지금 열심히 다녀요~

곳곳에 얼음이 있어요~
걷는길엔 없지만..그래도 미끄러울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북한산 중간쯤 있는 국립공원사무소~
여기에서 안전장비 대여도 가능하니 간이등산배낭,스틱,무릎보호대,아이젠 등~
필요한거 대여받으심 될것 같아요.

고지가 눈앞에 보이네요~ 영차~

겨울 산은 하얗게 눈덮인 산보는건데.. ㅎㅎ 눈 마니온날은 등산 못하겠지만요~
곳곳에 눈이 있어서 구경하면서 올라갑니다.

인수암도 중간에 있네요. 여기 오르내리는분들도 대단~

커다란 바위들이 많네요~

등산하면 계단이 빠질수 없죠 ;;
다리 후덜덜~~ 계단도 많아서 앞을 보고 쉬지않고 열심히 오릅니다.

와~ 얼음이 꽁꽁 얼어붙은 곳도 보이네요.

여긴 큰바위들로 이뤄져서 잘잡고 올라가야합니다.
바위들이 은근 미끄러워서 조심조심 해야합니다.

여기에서 사진찍어도 참 예쁘겠죠~

백운대 등반 성공 !!!
마지막에 좀 힘들었지만.. 성공한 나 대단하다~뿌듯하다.ㅎㅎㅎ

북한산 백운대 등산

미세먼지도 심하지 않은 날이 좋았어서, 저멀리 시내가 보이네요.
무사히 백운대까지 다녀왔습니다.
백운대 정상에서 잠시 쉬면서 멋진 사진도 찍고, 만족스러운 등산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