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수원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대하구이,전어회 후기

by yunylove 2022.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을제철에 맛있는 대하랑 전어회 후기 올려봅니다.

10월에 먹은건데.. 한달이 지난 지금에나 올리게 됐네요.

사진은 많이 찍어와서 안올리기는 아쉽고 해서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 들려서 구경도 하고 대하랑 전어회 먹고 왔어요.

주차하기도 편리하고, 보통 노량진수산시장을 이용하는데.. 수원은 처음인데 넓고 좋네요.

 

 

수원시농수산물도매시장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243 

과일동,수산동으로 나눠져 있어요.

1층에는 횟감도 다양하고, 대하랑 랍스터,게 등 먹고싶은거 가득하네요.

오늘은 대하먹으러 온거라 대하파는곳으로 가봅니다.

수산시장에가면 구경하는 재미가 있죠.

아들이랑 갔더니 한군데씩 들려서 구경하고 만져보고 싶다고 ㅜㅜ 용감한아들 ㅎㅎ

근데 살것도 아닌데 남의집 물건 함부로 만지면 안된다고 눈으로만 보라고 하고 구경만해봅니다.

 

신기한새우도 있네요 ㅎㅎ

오도리 새우 처음봄~ 신기해서 아들이랑 한참을 봤네요 ㅎ

 

 

맛있는 대하

 

대하 1kg 랑 전어 조금 사서 2층 식당가로 올라갑니다.

 

전 대하를 구매해서, 상차림외에 새우소금구이를 해야해서 추가비용이 발생했어요.

상차림 비용 4천원 , 새우소금구이 1키로 1만원 ,버터구이 1회 5천원입니다.

 

전어회는 맛보기로 조금만샀어요.

가을에 전어는 그렇게 맛있다는데..전 가시도 씹히는것 같고 별로 안좋아하는데.. 맛있다고 해서 맛만 보기로 ㅎ

'옛날에 한며느리가 시집살이가 하도 힘들어서 집을 나갔다가 시어머니의 전어굽는냄새에 못이겨 다시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는 이야기가 있을정도 맛있다고 하네요 .

옛날엔 먹을거리가 많지 않았을테니깐 그렇겠죠? ㅎㅎㅎ

초고추장 찍어서 먹어봤어요.

오드득~ 가시가 씹히는 느낌.. 전 별로 ㅠㅠ 

상차림도 간단하게 차려졌어요.

번데기도 단백질 풍부하고 고소하고 넘 맛있죠~~ 

 

대하구이가 나왔어요.

집에서 굵은소금에 구워먹을수도 있지만.. 누가 해주는게 딱 좋죠? ㅎㅎ 

 

 

대하가 엄청 실하죠? 손바닥만하네요 ㅎㅎㅎ 

가을이라 통통하게 물오른 대하 ~ 넘 맛있었어요.

새우머리는 따로 떼어놨다가 버터구이 요청했어요.

집에서 먹을땐 거의 머리를 떼서 버리는데.. 버터구이해먹으니 엄청 맛있답니다. 고소하니 머리채 씹어먹어도 바삭하니 좋았어요.

가을제철음식 대하랑 전어랑 실컷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