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수락산 등산코스 수락산역 ~깔딱고개~주봉

by yunylove 2023. 4. 1.
728x90
반응형

 

 

수락산 등산코스

3코스 깔딱고개- 주봉 / 

하산은 4코스 

 

 

 

봄이니 등산 많이들 가시죠?

요즘 미세먼지가 안좋아서 ㅠㅠ 마스크 벗고 다니고 싶은데 넘 안타까워요 ;;

 

수락산 다녀온 리뷰 간단하게 올려볼게요.

지하철타고 갔는데 ,수락산역 1번출구로 나와서 직진하면 벽운계곡 써있는표지판이 보이는데,

거기서 우회전하면 수락산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

 

벽운마을 수락산입니다.

주말엔 사람많을것 같아 평일 쉬는날 다녀왔어요.

등산준비물은 물한병챙기고 , 등산화,장갑 필수로 준비해서 갔어요.

 

천천히 걸으면서 가봅니다~ 포장마차들이 줄지어 있네요.

수락산은 블랙야크 100대 명산이라고 해요.

그래서 초보등산객부터 많이들 찾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요번에 알았네 ㅎㅎㅎ 

 

 

수락산,불암산 코스가 다양하게 있네요. 

다음엔 다른코스로 가면 또 다른 느낌이 들듯하네요.

 

수락산에는 명품바위들이 있는데,

초록숲길에서 만나는 치마바위,하강바위,코끼리바위,철모바위,창바위,독수리바위,물개바위

멋진 바위들도 구경할수 있어요 ㅎㅎ

 

기차바위는 폐쇄되었다는 안내문이 적혀있어서,우회하라는 안내문이 있으니 위험한곳은 피해서 올라가야겠죠.

 

천천히 걸으면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흙길도 있고, 

바닥에 돌길도 있고, 

자연을 느끼면서 천천히 등산하기 좋았어요.

중간중간 이정표랑 거리도 잘 표시되어있어요.

깔딱고개를 지나면 정상 주봉까지 얼마안남은 구간에 밧줄잡고 올라가는 암벽이 있었어요.

그래서 장갑이 꼭 있어야겠죠 ㅎㅎ 

 

 

수락산 주봉에 오르다!!

주봉은 637m 

 

오르기 힘들었지만 정상에 오르면 뿌듯한 성취감에 기분이 좋아요 ^^

2시간 넘게 등산을 하고 정상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멋진 바위들~

이게 꼬끼리 바위인가봐요~ 귀여운 꼬끼리바위도 보고 ㅎ

 

파란하늘은 아니었지만,

시내가 훤히 보이는 높은곳에 오르니 기분이 좋으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