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충북 단양 소백산 등산코스 비로봉 오르기

by yunylove 2023. 5. 15.
728x90
반응형

 

 

소백산 등산 했어요.

소백산은 충북단양이나 경북 영주에서 진입할수있는데,

저는 충북단양에서 가는 코스로 갔답니다.

천동탐방지원센터 코스에서 정상인 비로봉 1439.5m 까지는 총 5시간 40분 정도 걸렸어요.

 

등산은 3시간 정도 했고, 하산은 비가 오는바람에... 2시간이내로 후다닥 내려왔어요.

중간중간 쉬는시간까지 ~ 총 5시간 40분정도 걸렸네요.

꽤 오랜시간 등산이었죠 ㅎㅎ  힘듬 ㅎㅎ

 

소백산 멋지다.

 

 

천동탐방코스 주차는 다리원유원지에 하고 화장실이나 매점도 들려주고,

등산 시작 !!!!

 

 

등산로 입구-천동탐방안내소 462m -천동쉼터 - 천동삼거리 - 정상 비로봉

 

 

 

 

중간에 천동쉼터에 화장실있는데... 지저분해서 웬만하면 안가고 싶었음 ㅎㅎㅎ

천동삼거리정도 올라가면 전망이 보인답니다.

조금만 더 오르면 정상이니 마음을 다잡고 올라갔어요.

 

초록초록 예쁜 산길.

눈과 마음이 힐링되는 색감과 공기가 너무 좋았다.

 

 

백두대간은 백두산 장군봉에서 시작되어 지리산 천왕봉까지 우리나라의 중심 산줄기로,

저는 소백산맥을 올랐답니다.

 

 

 

멋진 소백산 !!!

눈으로 사진으로 다 담아가자 !!

 

 

정상 가기 위해 능선따라 걷는길에 왼쪽은 주목 군락지 천연기념물이라고 하고,

오른쪽은 철쭉피는거 같아요~ 5월말이 되야 절정이 될듯한데..너무 빨리왔네요 ㅎㅎ

 

5월이지만.. 

비가와서 정상엔 바람이 엄청 불어서 추웠어요 ㅠ

소백산 비로봉 1439.5m

 

천동쉼터까지 가는길에 옆 계곡물소리가 들려서 듣기 좋았고,

인형은 소백산 남천야영장 무인자판기에서 샀는데 국립공원 마스코트 인형인 반달이가 유명한데..품절 ㅠㅠ 

그래서 소백산 마스코트인 붉은여우인형 미우로 샀어요 .  귀요미 인형 ㅎㅎ

물소리도 듣기 좋았어요. 

도시에선 들을수 없는 자연의 소리 언제 또 들어보겠어요 ㅎㅎ

 

소백산 마스코트인 붉은여우인형 미우

자연을 즐기며 등산하기 좋았던 소백산!!

장시간 등산이라 힘들었지만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등산 너무 좋았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